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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UE 전자정보 컨소시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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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대학도서관연합회 전자정보위원회 운영 규정

 

[규정 제22, 2020. 12. 2. 제정.]

 

 

1(목적) 이 규정은 한국대학도서관연합회(이하 "연합회"라 한다) 산하에 전자정보위원회를 두고, 그 조직과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구성) 연합회 전자정보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는 연합회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3개 협의회(국공립, 사립, 전문대학도서관협의회)
회장, 연합회 사무총장, 3개 협의회 사무국장, 연합회 전자정보사업단장으로 구성한다.

위원회는 전자정보사업단 아래에 KCUE 협상위원회를 두며, 3개 협의회에서 추천받아 20인 이내로 협상위원을 구성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에
TF 협상단을 운영할 수 있다.

3(임기) 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연합회 회장, 3개 협의회 회장 및 사무국장, 사무총장, 사업단장 재임 기간으로 한다.

4(위원장 및 부위원장) 위원회 위원장은 연합회 회장으로 한다.

위원장은 위원회의 사무를 총괄하고, 위원회 회의의 의장이 된다.

부위원장은 3개 협의회 회장 중 연장자를 부위원장으로 하며, 위원장이 부득이한 사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 그 직무를 대행한다.

5(회의) 위원회 회의는 전자정보사업단장의 요청이 있거나,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위원장이 이를 소집한다. 다만, 심의내용이 경미하거나
긴급을 요할 경우에는 서면으로 심의할 수 있다.

6(위원회의 임무) 위원회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1. 대학도서관 전자정보(전자저널, Web DB )에 대한 선정, 협상에 관한 사항

2. KCUE 전자정보 컨소시엄 운영에 관한 사항

3. 그 밖에 대학도서관 전자정보와 관련되어 위원회의 의결이 필요한 사항

7(의결정족수) 위원회는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회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8(회의록) 위원회는 회의록을 작성하여 그 결과를 이사회에 보고한다.

회의록에는 출석위원 2명 이상이 서명 날인 한다.

10(간사) 위원회 사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위원회에 간사 1명을 둔다.

간사는 연합회 사무직원으로 한다.

11(운영세칙) 이 규정 이외의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위원장이 정한다.

 

부칙 <22, 2020. 12. 2.>

 

1(시행일) 이 규정은 이사회가 의결한 날로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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